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뉴트랙스] 에어컨필터 교체하기!

차DIY&차용품/더뉴트랙스

by pandada 2020. 4. 15. 19:34

본문

반응형

 

 

[더뉴트랙스] 에어컨필터 교체하기!

 

 

오늘도 어김없이 장인어른 차를 손보기 시작했습니다. ㅋㅋㅋㅋ

 

평소에 간단한 교체는 스스로 하자... 그런 주의라서... 

 

이번에는 장인어른 차의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였습니다.

 

제가 차를 드리고 나서 그 이후부터는 쭉 관리를 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제가 필요한 자동차 용품을 주문하면서 장인어른의 자동차 용품도 같이 구매를 하였습니다.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483735287

 

트랙스 3M 활성탄 에어컨/히터 필터 - 옥션

1% 할인. 자동차용품>자동차공기청정용품>자동차탈취제

itempage3.auction.co.kr

저는 여기서 구매를 했습니다.

 

평상시에 그냥 홈플러스나 이마트에서 대충 저렴한거 사지... 이런 생각이었는데

 

요즘에 공기도 좋지도 않고... 아무래도 코로나 시국도 있고... 

 

그리고 장인어른의 회사가 공단 근처에 있기도 있어서... 그래도 그나마 괜찮다고 하는

 

3M 활성탄 에어컨 필터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 3M 초미세먼지 활성탄 필터 >

구매를 하고 배송을 받았을 때의 사진입니다.

 

배송이 어떻게 왔는지는 모르겠지만... 박스 상태가 그렇게 썩 좋지는 않았습니다.

 

뭐 그래도 에어컨 필터를 감싸고 있는 비닐 포장지만 괜찮다면야... 

 

그래서 그렇게 크게 신경을 쓰지는 않았습니다. ㅋㅋ

 

 

< 3M 에어컨 필터 박스 개봉 사진 >

박스를 오픈하였습니다. 대놓고 3M이 붙어있네요. 이로써 가품은 아닌걸로....ㅋㅋㅋ

 

자 그러면 이제 더뉴트랙스의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더뉴트랙스와 이전모델인 트랙스와 동일한 에어컨필터를 사용하며,

 

에어컨필터를 교체하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그렇게 큰 차이가 없으니...

 

그냥 트랙스의 에어컨필터를 교체하실 분들은 참고를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 이제 글로브 박스를 열어줍시다.

 

< 트랙스 글로브 박스 고정 핀 사진 >

글로브 박스를 오픈하시면 이렇게 유얍식으로 나올 수 있고, 한번에 퍽 하고 떨어지지 않게

 

고정을 해주는 고정 고리가 있습니다.

 

이 고정고리를 풀러야지 글로브박스를 뜯을 수 있는데요.

 

이 부분 교체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일반 가정용 열쇠나 가정용 열쇠가 없으실 경우에는 차키에서

 

자동차의 키를 뽑아줍니다.

 

 

< 열쇠로 고정고리 제거 하기 >

저는 장인어른의 차키에 오토바이 키가 있어서 오토바이 키를 사용하였습니다.

 

참고로 내장재에 조~~~금 이라도 기스가 나기 싫으시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자동차 내장재용 헤라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뭐 굳이 안보이는 곳의 미세한 기스는

 

그렇게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사람이라... 일단 저는 오토바이키로 제거를 했습니다.

 

일단 제거 방법은 고정핀의 아래쪽에 홈이 있습니다. 그 홈으로 인해서 고리가 고정이 되는데요.

 

그렇기에 키나 아니면 자 또는 헤라를 아래쪽에 두고 화살표 식으로 고정되어있는 곳을

 

살짝 올려주면서 고리를 오른쪽으로 당기면 뚝 하고 풀어집니다.

 

< 고정고리 풀린 사진 >

고정고리가 풀렸습니다. 다른 차종같은 경우에는 유압식고리도 없어서

 

한번에 내려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차들보다는 확실히 트랙스가 그래도 어느정도는...

 

괜찮은것 같아요...ㅋㅋㅋㅋ 제가 타던 차였으니...

 

장인어른께 세차를 좀 권유해드려야겠습니다... 차가 많이 더럽네요...

 

일단 그건 그렇고 고리를 제거했으면 글로브박스의 양쪽을 잡고

 

속으로 살짝 눌러주세요. 그러면 글로브박스와 데쉬보드 커버쪽의 고정 홈이 눌려서 

 

글로브박스가 앞으로 내려옵니다.

 

 

< 글로브박스 내린 사진 >

이렇게 내려온 글로브 박스에서... 이제 에어컨 필터를 분리해봅시다.

 

< Filter Access door 사진 >

속안에 보시면 이렇게 FILTER ACCESS DOOR 가 있습니다.

 

그러면 그 도어를 고정하고 있는 왼쪽과 오른쪽 양쪽에 위의 사진에 표기한 부분처럼 고정되어있습니다. 

 

이부분을 이제 안쪽으로 살짝 밀면 커버가 오픈됩니다.

 

 

< FILTER ACCESS DOOR 오픈 사진 >

 

그러면 이제 그상태에서 속에 있는 에어컨 필터를 뽑아줍니다.

 

< 제거한 에어컨 필터 사진 >

기존에 제거한 에어컨 필터 사진입니다. 참고로 에어컨 필터가 거의 한 8개월 정도 교체를 안한것 같아요.

 

제가 장인어른께 드리기 전에 교체를 해서 드렸어야 했는데 까먹었기 때문에....

 

에어컨 필터가 조금 오래 되서 그런가 중간에 나뭇잎도 끼어있었습니다... 

 

그리고 에어컨필터에서 냄새도 나고 먼지도 많이 껴있더라구요...

 

 

< 새로 교체한 에어컨 필터 사진 >

바람이 아래에서 올라와 차 내부로 뿌려주기 때문에 화살표의 방향이

 

아래로 향하도록 꼽아줍니다.

 

참고로 화살표 방향 했갈리셔서 반대로 꼽으시면... 그냥 있으나 마나에요...ㅋㅋㅋ

 

신경써서 꼽아주세요.

 

그리고 이제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에어컨 필터 같은경우에는 직접 구매를 하셔서 교체하시는 편이 좋아요.

 

난이도가 정말로 매우 매우 낮지만... 이것도 서비스센터 가서 하면... 일단 기본적으로

 

공임비 5천원이라도 받는... 게다가 에어컨필터도 인터넷 가격으로 안해서... 가격이 조금 나올꺼에요. 

 

자 그러면 이제 다음에 장인어른 차에 다른 작업을 할때에 또 더뉴트랙스 게시판에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