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뉴트랙스] 트랙스 헤드업 디스플레이 ASH-4C 리얼 후기

차DIY&차용품/더뉴트랙스

by pandada 2019. 5. 16. 14:4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대해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전투기나 항공기에 많이 사용되는 장치로 차량에 계기판의 정보를 전방의 유리를 통해 볼 수 있도록 하는 장치입니다. 

 

 

제 차인 더 뉴 트랙스에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보았습니다. 

 

 

시작 할게요~

 

 

제품명은

 

네오 HUD ACTISAFETY ASH-4C

 

입니다.

 

 

해당 가격대가 상당히 저렴한 편으로 속해서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뭐 트랙스 카페에서 사람들이 많이 구매를 하기도 했고요.

 

 

일단 저는 11번가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오후 3시 이후에 구매를 했는데 바로 그 다음날에 왔네요.

 

배송은 무척 빨랐습니다.

 

 

 

 

박스 자체는 많이 작습니다. 

 

 

박스 오픈을 해보니...

 

 

 

박스 오픈 사진입니다. 

 

 

도대체... 왜 저런 쿠폰은 주는 건지... 이해가 가장 안 되네요 

 

 

제발 저런거좀 안줬으면;;

 

 

 

 

설명서가 얼핏 보이는데 기본 세팅을 할 필요가 없다고 하긴 하네요

 

과연 기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세팅이 진짜로 필요 없는 건가;;;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대략적으로 이정도 입니다. 

 

보통 조금 큰 게이밍 마우스 정도의 사이즈? 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역시나 메이드인 중국입니다. 

 

 

 

2중 ODBC 선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내부 구성품들은  전체적으로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보면서 솔직히 저거 ODBC선은 왜 2중으로 되어있게 만들어놨는지와 설명서는 또 왜 2개인지 이해가 안가네요;;

 

 

어차피 자동 절전 기능이 있는데 왜 ODBC선은 2중으로 해서 스위치를 만들어 놨는지 이해가 안 갔습니다.

 

구매하실 때 참고 하세요.

 

 

차량에 가서 ODBC 단자의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대부분의 차량들은 운전석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트랙스는 보닛여는 손잡이 뒤에 위치 해있습니다. 

 

 

일단 선이 2중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OBC선을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연결을 하였습니다. 

 

연결을 한 이후에 

 

 

HUD와 연결하는 단자 선을 운전선 문틈 사이에 카드를 통해 벌려서 고무 사이로 넣어주세요.

 

 

그리고 적당한 위치를 파악해서 미끄럼 방지 패드의 위치와 HUD를 설치합니다. 

 

 

 

 

저는 운전석 끝부분에 했네요;

 

 

미끄럼 방지패드도 붙이는 게 아니라 그냥 올려 두는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평평한 곳을 찾으려고 하다가 이렇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전화번호 판은 조수석 쪽으로 밀려 놨네요;

 

 

일단 이렇게 설치하면 설치는 끝입니다. 

 

 

 

저녁에 봤을 때는 이렇게 밝게 표기가 됩니다. 

 

 

상세한 내용들은 설명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솔직히 근데 다 안보고 속도만 볼 것 같네요;

 

제가 그러기 때문에요;

 

 

 

 

장착 후 저녁에 밖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솔직히 밖에서 뭐가 있는지 티는 확 다 납니다. 

 

 

장착 후 스위치랑 선은 아래에 붙여 놨습니다. 

 

 

일단 장착은 이정도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부터가 가장 중요한 리얼 후기!

( 네이버 내비게이션을 켜놓고 계기판과 HUD를 가지고 속도를 비교 해봤습니다. )


ASH-4C 사용 장점

1. 야간 / 주간 상관없이 밝기가 자동으로 조정 된다.

 

2. 저속일 때 속도가 네이버 내비게이션이랑 일치한다. ( 70~ 80 정도 까지 )

 

3. 자동 ON / OFF로 인해 차량의 배터리 소모가 덜 한다.


 

 

 

 


ASH-4C 사용 단점

1. 이건 뭐 고속일 때 속도가 난리남....

( 계기판 속도는 120 / 네이버 속도는 117 /  HUD 속도는 130) 이건 뭐 장난하는 건가 이럴 거면 솔직히 HUD 왜 장착한지 모르겠네요;

 

2. 기본 세팅 되어있다고 하는데 개뿔 기본세팅 하나도 안돼있는 것 같음.

 

3. 솔직히 잘 안보게됨;

 

4. 기타 다른 기능을 배터리로 놓고 달려도 어느 순간 엔진 온도를 표기하게 되고, 냉각수 표기하게 되고 지가 알아서 스스로 바뀜;

 

5. 자동 ON/OFF 기능이 있는데 왜 스위치를 넣어서 사람 불편하게 만든건지;

 

6. 스위치의 양면테이프가 엄청 잘 떨어짐;

( 참고로 다른거로 붙여도 고정이 정확히 잘 안됩니다. )


 

 

일단 제가 테스트 해봤을 때는 이렇게 느껴졌습니다. 

 

제가 추후 테스트 동영상을 올릴 예정입니다. 

 

저녁, 주간으로 비교해서 테스트 영상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진짜 이 제품 안 쓰셨으면 좋겠네요;

 

단점을 보시면 알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이상입니다. 

 

 

제발 장점 / 단점 잘 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