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네시스] 웨더스트립 교체하기!!

차DIY&차용품/제네시스

by pandada 2020. 9. 10. 10:26

본문

반응형

 

 

웨더스트립 교체하기!!

 

 

음.. 뭐랄까.. 중고로 DH를 입양해온지 벌써 어언 9개월이 되었습니다.

 

ㅋㅋㅋ 이것저것 나름 많이 해준다고 계획은 해놓고... 생각보다 진행을 안했네요.

 

그래서 최근에는 아무래도 년식이 있다 보니.. 풍절음이 많이 들리기에..

 

웨더스트랩을 교체해봤습니다.

 

저는 미션 미미를 교체할 부품과 같이 구매를 했는데요...

 

하.. 미션미미는 또 언제 교체를 해야되려나 ㅋㅋㅋㅋ;;;;

 

 

현대모비스|고객서비스|부품 정보 검색|부품 간단 검색

현대모비스 · Sitemap. Korean. English · Chinese · 기업 소개 · 사회 책임 · 모비스 PR · 고객지원. 현대모비스는 자동차부품업계 Global Top5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www.mobis.co.kr

일단 현대모비스 부품정보를 검색해봤습니다.

 

품번은 83165 B1000입니다. 제가 조수석이나 뒷자리에 탈 일은 거의 없었지만..

 

세차를 하다가 웨더스트립이 헐렁하고 핀고리가 부러진것을 발견해서

 

교체를 해봤습니다. 이거 하고 효과가 있으면.. 나중에 전체적으로 다 해야겠어요;;

 

금액은 9,240원입니다. 아무래도 제네시스는 이런 고무들이 많이 들어있기에..

 

전체적으로 하는데 도어 1짝당 2개씩 전체적으로 8개는 필요할것 같네요..

 

와우... 그러면 금액이 거의 7만원 후반대...

 

< 웨더스트립 품번 번호 사진 >

제가 구입한 웨더스트립 품번의 사진입니다. 원래는 좌측, 우측 다 구매를 했는데..

 

생각해보니 다른 한쪽은 아직 멀쩡하드라구요. 그래서 핀이 부러진 쪽만 교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웨더스트립 전체 사진 >

웨더스트립의 전체 사진입니다. 그냥 길게 되어있고, 고리가 박혀 있는 고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게 아무래도 차의 년식이 오래되면 당연히 고무는 소모성 부품이기 때문에..

 

많이 헤지고 산화되고 떨어지고 그러드라구요..

 

그리고 특히 고정이 잘 되도록 마지막에 양면테이프도 되어있는데

 

이부분도 떨어집니다. 정비하는 친구들이 그냥 양면테이프 다시 붙여라 하는데..

 

저는 그렇게는 안하고 아무래도 순정을 선호하는 사람이라 ㅜ 부품을 구매했습니다.

 

< 부러진 웨더스트립 고리들 >

이렇게 고리와 핀이 부러져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이상태에서 달리면 고속으로 주행할 경우에 약간의 소음이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자 이제 핀을 하나씩 눌러가면서 뽑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간에 핀들이 잘 안뽑힐 경우에 핀을 돌려가면서 빼주시면 쉽게 잘 빠지는 부분입니다.

 

 

< 기존 웨더스트립 탈착 사진 >

위에서 언급한 대로 쭉 잡다 뜯다가 핀때문에 탈착이 안될 경우에는

 

핀을 살살 돌려서 제거하거나 손톱으로 눌르면서 빼면 쉽게 빠집니다.

 

가끔 빼다가 뿌러질 수도 있는데 괜찮아요.. 그렇게 소음 심하지 않아요...

 

다만 도어트림 뜯어야 될수도 있지만... ㅋㅋㅋㅋ 그러니 조심히 뜯어 주시면 됩니다.ㅋㅋ

 

< 교체한 웨더스트립 사진 >

교체한 웨더스트립 사진입니다.

 

아무래도 그전 차주분이 교체를 한번도 안해서 그런가 살짝 도색 부분도 잡히네요.

 

제네시스가 차를 조립하는 순서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세월의 흔적이 있어서 그런가 고무부분에 살짝 도색 자국이 있었습니다.

 

이건 뭐 그렇게 특별하지 않아서 빼도록 하고.. 기존거 제거한 웨더스트립을 보면

 

양면테이프도 세월의 흐름을 이겨내지 못했습니다 ㅜㅜ 핀들도 그렇구요.

 

 

< 교체할 웨더스트립 사진 >

기존 낡아빠진 웨더스트립을 제거하고 교체할 신품 웨더스트립입니다.

 

확실히 깨끗하네요.. 이제 좀있으면 제네시스 부품도 안나올 때가 되었기에..

 

천천히 슬슬 미리미리 구해서 교체를 해야겠습니다 ㅜ 

< 웨더스트립 양면테이프 제거 후 부착 사진 >

웨더스트립을 교체한 사진입니다.

 

생각해보니까 교체 후 전체를 찍은 사진은 없네요 ㅜㅜ

 

다 하고 찍은 사진이 없다는...

 

이렇게 해서 탈착의 순서로 부착시키면 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후기는...

 

그냥 좀 나아진것 같아요... 체감상?? 그래도 약간은 풍절음이 들리는 것 같아서..

 

아무래도 전체적인 스트립을 한번 다 바꿔봐야할것 같습니다.

 

그래도 일단 한쪽 1개 바꿔봤다는 경험이 있으니 웨더스트립이 떨어지신 분들은

 

저처럼 교환해보시는 것도 나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