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네시스] 트렁크 러기지 중앙! 언더트레이!!

차DIY&차용품/제네시스

by pandada 2020. 8. 26. 09:05

본문

반응형

 

 

[제네시스] 트렁크 러기지 중앙! 언더트레이!

 

 

안녕하세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트렁크 러기지 중앙이 도착했습니다.

 

다른 분들마다 부르는게 "트렁크 러기지 중앙"이라고도 부르고

 

"트렁크 언더트레이"라고도 부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2개 다 적어둡니다. ㅋㅋ

 

집에 세차용품이나.. 취미로 타는 스케이트보드나.. 공구들을 둘 공간이 없어서

 

평소에 트렁크에 죄다 넣고 다니는데요.. 그래서 저는 스페어 타이어를 과감하게 빼버렸습니다.

 

요즘에 뭐 보험 부르면 바로 오기도 하고.. 굳이 내가 DIY를 하긴 하지만..

 

보험은 이미 특약이 들어가있으니.. 내가 힘들게 해야되나.. 싶기에...

 

일단 가장 무엇보다 중요한게 짐을 많이 실어서 다니고 싶었습니다.

 

https://www.mobis.co.kr/customer/part-info/simple-search/inventory/index.do?ptno=85750B1000&hkgb=H

 

현대모비스|고객서비스|부품 정보 검색|부품 간단 검색

현대모비스 · Sitemap. Korean. English · Chinese · 기업 소개 · 사회 책임 · 모비스 PR · 고객지원. 현대모비스는 자동차부품업계 Global Top5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www.mobis.co.kr

저는 부품을 부품점에서 원래 이렇게 해서 구매를 하지만..

 

해당 부품 같은경우에는 저희 동네에 없드라구요. 그래서 현대 부품만을 취급하는 다른 사이트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비용은 원래 가격과 동일하고 택배비만 붙구요.

 

부품 번호 "85750B1000" 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바로 위의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장착 난이도는 그냥 0!!!!!!제로 입니다!!!!

 

< 제네시스 트렁크 러기지 중앙 제품번호 >

 

제네시스 순정 부품이라고 해서 마크로 되어있구요. 트렁크 하단부분에 넣는 부품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택배의 부피가 상당히 큽니다. 하지만 공간은 그렇게 많이 차지하진 않아요.

 

< 트렁크 러지지 중앙 윗면, 아랫면 사진 >

저는 간단히 트렁크 러기지 중앙이라고 명칭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택배로 받은 트렁크 러기지 중앙 윗부분과 아랫부분 사진입니다.

 

그냥 아무것도 없어요. 제네시스 DH, 즉 14년도 식부터 맞게끔 디자인된 그냥...

 

큼지막한 스트로폼 제품이라는 사실... 하지만 그런거 치고는 금액이.. 25,740원이나 하다니!!

 

원래는 트렁크 러기지 커버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스페어 타이어를 빼서 집에뒀기에..

 

트렁크 러기지 커버가 소용이 없드라구요.. 있어봤자 아래에 고정도 잘 안되고.. 쑥 들어가기만 하고 ㅜㅜ

 

< 트렁크 장착 사진 >

 

구매한 트렁크 러기지 중앙을 트렁크에 장착해봤습니다. 제네시스 전용 상품이라 그런가

 

약간의 틈은 있었지만 그래도 전반적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로써 이제... 드디어... 수납공간이 많이 생겼다!!는....

 

< 트렁크 장착 후 빈공간 사진 >

제가 위에서말한 약간의 공간입니다. 이렇게 트렁크 아랫부분에 넣을 경우

 

약간의 틈은 발생을 합니다. 그래도 스트로폼으로 되어있는 제질이라서 소음도

 

거의 발생하지 않을 것 같은 그런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그전에 스페어타이어 없이 막넣었을 때에는 배터리쪽에 공구들이 튀어서 뭔 일이 있는거 아닌가 했는데..

 

이제는 전혀 그런거 신경 안쓸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이정도면 뭐 만족스럽습니다.

 

< 일부 짐 넣은 사진 >

장착 후 제가 일단 조금은 짐을 넣어봤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나중에 휠 도색할 스프레이도 넣어두고.. 간단한 세차용품들 넣어두고...

 

그 분무기 형식의 긴 세차용품은 다 들어가지 않드라구요. 높이가 있어서 그런가..

 

그래서 저는 걸레 종류와 옆으로 넣을 수 있는 공구들을 넣어뒀습니다.

 

토크렌치나.. 복스알이나.. 그런 간단한 공구들을요.

 

이것만으로 상당히 공간이 절약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트렁크 러기지 커버 장착 사진 >

트렁크 러기지 커버를 트렁크 러기지 중앙과 같이 사용 할 수 없는 이유의 사진입니다.

 

이렇게 커버를 다시 씌울 경우 불룩하게 튀어나와있어서 트렁크 하단면이 올라올 수 있는 부분입니다.

 

보다 자세히 보여드리자면...

 

< 트렁크 러기지 중앙과 러기지 커버를 둘다 장착 했을 경우 >

사진으로 보면 잘 안보일 수도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가까이에서 찍어봤습니다.

 

이렇게 보시면 스트로폼부분들 때문에 아예 맞춰서 껴지지가 않아요.

 

많이 튀어나오는 부분들은 거의 1cm 정도 튀어 올라온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사둔 트렁크 러기지커버는 어찌 할지 고민이네요..

 

중고로 팔긴 팔아야되는데.. 카페에 올려야 하나 하고..

 

개인적으로 필요하신 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ㅋㅋㅋ

 

< 깔끔해진 트렁크 사진 >

트렁크 러기지 커버를 사용하지 않고 중앙만 넣었을때에는

 

이렇게 트렁크 커버가 정상적으로 잘 내려오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저처럼 이중으로 돈을 쓰시지 마시고 스페어 타이어를 꼭 가지고 다니실 것이다 라면

 

그냥 커버를 구매하시는게 좋아요. 그게 아니고 저처럼 스페어 타이어를 제거 한다고 생각하면

 

커버는 구매하지 않는 편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 트렁크 들었을때의 사진 >

다 끼워놓고 들어본 사진입니다. ㅋㅋㅋ

 

앞으로는 깔끔하게 잘 정리를 해서 다닐 수 있을것 같아요. 

 

하지만.. 그 위에 어마어마한 공구통이 들어갈 것이라.. 과연 아래를 쉽게 열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제네시스DH, G80 모델들을 타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공간활용도가 매우 높은 제품이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